수강 신청은 수강일정 안내의 입교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최종합격 확인서와 함께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작성일 : 16-07-27 14:23
“민간 경비교육의 이론과 실제 초석다질 터”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202  
   http://www.daeha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985 [627]

<한국민간경비교육원의 정연성 초대원장>
일반 경비원,폭력과 위기상황시 정당방위 배제돼
 변재술대한특수경호무술협회장과 민간경비史 ‘수훈갑’

15년 남짓 국내 민간경비교육 분야중 기계경비지도사의 기본과정을 수행한 삼성천안교육원에 이어 최첨단 시설과 엘리트 강사를 보유한 ‘한국민간경비교육원’이 개원되며 첫 고고의 聲을 울렸다.

최근 안산시 안산소방서 맞은편 신원프라자 8층에서 만난 정연성초대 한국민간경비교육원장은 99년 한국체육대학교 안전관리학과에 입학후 해병대에 자원한뒤 만기전역후 2003년 서울에서 변재술대한특수경호무술협회 회장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른다.

‘청운의 꿈’을 키워 온 정 원장은 변 회장으로부터 물심양면의 다양한 지원과 후원을 받으며, 학사과정과 대학원, 그리고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 문무를 겸비했다.

현재 ‘민간조사제도(PI)’논문을 준비중인 정 원장은 “변 회장이 없었다면 지금의 자신은 없었을 것”이라 상기하며, 변 회장에 대해 고마움을 잊지 못한다.

다음은 국내 민간경비 교육분야의 한 획을 긋고 있는 정연성 원장과의 특별인터뷰를 통해 일문일답으로 요약한 내용이다.<편집자 주>
◇박사학위 논문은 어떤 주제에 관련된 것인가?
-이미 선진국에서는 하나의 직업군으로 자리잡고 있는 직종 중 민간조사원에 대한 논문입니다.
공권력의 범위내에서 해결하지 못한 부분을 민간에서 그 역할대행을 하기위한 아직은 우리나라에서는 도입이 되지못한 제도입니다.

지난 19대 국회에서 통과가 되길 희망했지만, 결국 계류중인 상태에서 20대 국회로 넘어가면서 사실상 폐기되고 말았습니다.

◇‘한국민간경비교육원’의 설립 취지는.
-국내에서 민간경비원을 지도 관리 감독하는 자격인 경비지도사의 기본교육 즉, ‘일반경비지도사’ ‘기계경비지도사’란 두 개 과정을 교육시킬 수 있는 교육원은 15년 동안 삼성 천안교육원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저희 교육원이 국내 안전분야의 새 틀을 다질 사령탑으로 추대된 박근령명예총재와 ‘경호원의 전설’로 일컫는 변재술이사장의 융협업으로 민간 경비역사 발전에 한 획을 남겼다고 자평합니다.

◇민간경비교육을 이수한 전문기관이 필요한 이유는.
-우리나라 경비업체는 2015년 12월말 기준, 4,500여 개로, 60만명의 국군대비 경비업계 종사자는 50여만명이며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경비원 배치신고에 대한 자격이 없는 즉, 경비원의 자치관리를 하고 있는 업체는 경비원의 법적지위를 보장받지 못합니다.

때문에 폭력이나, 위기상황 대처시 정당방위가 성립되지 않으므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전문위탁 업체가 필요합니다.

◇첫 개원한 민간교육원의 가장 차별화 된 특수성을 꼽는다면,
-저희 교육기관은 6개의 협력단체(사단법인 대한특수경호무술협회, 한국안전교육원, 한국안전(원격)교육원, 한국사회안전신문, 한국시큐리티신문, 한국시큐리티 주식회사)가 든든한 버팀목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민간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X-레이 검색대, 문형탐지기, 금속탐지기 등 최신 기자재를 구비해 놓았습니다.

무엇보다, 이론과 실기교육을 분리해서 교육할 수 있는 교육장(1강의실 50평, 2강의실 35평, 전용체육관 101평, 휴게실 18평, 실습실 47평)에서 260명의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사진은 현직 경찰 교육기관의 교수들과 현직 소방간부,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교과의 커리큘럼과 교육의 본질 속에는 박근령 명예총재의 든든한 후원과 변 이사장의 ‘충성과 사명감’이 강하게 반영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김무성 17-09-05 19:43
답변 삭제  
변재술 회장님 ,정연성 원장님 한국민간경비교육원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을 다하시기를 기원합니다.